본문 바로가기
사담

프론트엔드 개발 초격차 패키지 인강 후기(패스트캠퍼스 온라인)

by 디스코비스킷 2023. 12. 7.
반응형

서론: 망한 진로테크와 오만가지 업무 역량 키우기

내돈내산 패스트캠퍼스 강의들

Java Spring 개발자 교육을 받고 쉬운 취직을 이유로 PHP개발자가되었는데 어쩌다보니 풀스택이 되어버려서 디자인과 퍼블리싱을 시작하게되었다.. 그래서 디자인 툴 올인원 패키지를 4년전에 수강했다.

 

온라인 강의 플랫폼중에서는 인프런, 클래스101도 써봤지만.. 패스트캠퍼스가 가장 깔끔하고 강의질이 나쁘지 않았다.
강사by강사 차이가 좀 작은 느낌...

 

그렇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XD, 인디자인 까지.. 배우고나서(나는 아마추어 문어발아티스트입니다.)
어쩌다보니 또 디자인, 퍼블리셔로 이직을 하게됐다. (망한 진로맞음)

 

잠깐 일하다 프론트엔드개발로 이직하는것을 노리고 그런 길을 가게됐는데..
SI업체라 프로젝트가 끊임없었고 야근도 잦았다.
결제해놓은 프론트엔드 개발강의를 리액트 개념만 깨작거렸고, 공부해야지해야지하면서 놓은것이 이제 3년이 됐다.

 

요즘은 프로덕트디자인이라고 해서 깊이있는 디자인으로 디자이너의 역할이 넓어지고 더 인정받는 직무가 떠오르고 있지만.. 아무래도 나는 탈디자인이 하고싶었다. (아무리 잘해도 정말 쳐주지 않았다... ^^ )

 

그리고 다시 좀 여유있는 회사로 들어와서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디자인이 재밌긴했지만 역시 돈을 벌려면.. 개발을 해야하는것이다.
그리고 난 그 일이 더 재미있다.

다시,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수강후기)

내게 쉬는시간은 없다. 무족건 공부다.

회사에서 여유가 생길때마다 쉬거나 멍때리지 않고 강의를 듣고있다.

 

이게 좋은게 강의가 1시간 2시간씩 이어져있지 않고

흐름에 따라 10-20분씩 짧게는 5분씩 나눠져 있어서 슥슥 보기 너무 좋다.

또, 꾸준히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거다.

 

강의화면 상단에는

여태 들었던 수강시간(내가 쏟아부은 열정^^)과 수강률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이것을 달성하고싶은 목표를 자극한다!

강의 리스트에서 강의를 끝까지 들으면 체크표시가 되어
투두리스트처럼 체크해나갈때마다 쾌감을 느낄 수 있다. ^^

 

리액트 훅만 몇주... 개념만 몇개월.. 공부하던 내가

프론트엔드 개발 초격차 패키지를 들으면서

드디어 프로젝트를 끝내서 완성을 하기 시작했다.

 

드디어 비동기처리로 fetchData를 하고

API에서 데이터를 받아서 UI에 예쁘게 뿌려 시각화시키는 작업에 대한 감을 익히기 시작했다.

map을 돌려서 리스트를 만들수 있고,

filter를 만들수있게 됐고,

리덕스를 통해 전역상태를 관리도 할 수 있게 됐다....

 

대박적인 발전이다.👍

 

포켓몬도감 프로젝트
나의 벨로그 시리즈

강의내용을 바탕으로 벨로그도 시작해 꾸준히 개념을 정리하고 글을 올리고있다.

여유가 생긴 후부터는 평일에는 꼭 꾸준히 깃헙에 커밋을 하려고 노력한다.
(잔디가 좀 비었지만 무시해주길)

 

앞으로의 목표

앞으로의 목표는 당연히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직이다.
그렇게 하려면 먼저 강의를 들으며 부족한것을 채우고
내 프로젝트를 만들어서(하고있는데 아직 역부족임을 깨닳았다.)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것이다.


구상해둔 프로젝트가 3개정도 있다.

몇가지 토이프로젝트를 좀 더 경험해보고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채워보려고한다.

기대평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팁을 강의를 통해 전수받고싶다.
이미 60%이상 수강중이라서 완강까지는 어느정도 실력을 갖출 수 있을지는 알겠다.
이걸 다 듣고난 후엔 좀 더 깊이있는 프론트엔드 개발 강의를 수강하고자한다!

본 게시물은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최근댓글

최근글

© Copyright 2023 jngmnj